본문 바로가기
네모 문화

미래형레저스포츠 ‘드론전투 체험장’ 개장

by 네모아재 2024. 7. 29.
728x90
반응형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창의나래관에 드론전투체험 신규 전시물 도입

국립중앙과학관(관장 권석민)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7월 30일(화)부터 창의나래관(유료) 1층에 ‘드론배틀체험’ 신규 전시품을 상설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현재 일반인들이 즐길 수 있는 드론 스포츠로는 드론 축구, 드론 농구 등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넓은 공간과 고가의 장비, 그리고 전문적인 교육이 필요하다는 인식이 강하다. 그러나 신규 전시품은 드론 자격증이 필요 없고, 좁은 공간에서도 드론 경기를 즐길 수 있으며, 간단한 조작법과 기존 빙고 게임 규칙을 적용하여 초보자도 쉽고 흥미롭게 즐길 수 있어 과학관 실내 체험 전시품으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반응형

쇼앤톡(Show&Talk) 방식으로 운영되는 창의나래관은 드론 조종에 대한 교육뿐만 아니라 드론의 역사와 원리, 드론 산업, 미래 드론 관련 직업 등 다양한 내용에 대해 전문 해설사의 설명을 듣고 체험할 수 있다.

이번에 설치된 신규 전시품은 자유롭게 드론 조종을 체험할 수 있는, 1평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한 소형 스테이지 1개 및 1:1 부터 3:3 경기가 가능한 대형 스테이지 1개 등 총2개의 스테이지가 설치되어 초보자 연습부터 전문 대회까지 개최할 수 있다. 최근에는 공식 경기장인 대형 스테이지를 활용하여 국방부장관배, 울산광역시장배, 한국도로공사 충북본부장배 등 다수의 공식 드론전투 대회가 개최되고 있다.

권석민 국립중앙과학관장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들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품들을 적극 도입하여 첨단 과학관으로서의 이미지 강화와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거듭날 것”이라면서 “드론전투체험은 국내 최초로 과학관에 상설로 전시하는 신규 전시품으로, 지속적으로 재미있고 흥미로운 전시품을 적극 도입하여 누구나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하겠다”라고 밝혔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