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모 사회

교육부, 제41회 스승의 날 맞아, 현장 교원 격려 및 포상

by 네모아재 2022. 5. 13.
728x90
반응형

에듀필통입니다.

교육부가 제41회 스승의 날을 맞아 교육 현장에서 헌신하는 교원들을 격려하고자, 사명감을 가지고 솔선수범하는 유공 교원 3,182명에게 정부포상과 표창을 수여합니다.

정부포상은 훈·포장 34명, 대통령표창 95명, 국무총리표창 109명,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표창 2,944명입니다.

교육부는 “스승의 날 기념 유공 포상은 국내 유·초·중등 및 특수학교와 대학, 해외 교육기관, 평생교육시설 등에서 남다른 봉사와 헌신을 하는 등 교육활동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교원을 대상으로 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반응형

정부포상과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표창은 시도교육청, 대학 등 소속 기관별로 대상자에게 전수되며, 훈‧포장 대상자 중 교육부와 한국교직원공제회가 공동 주관하는 「제11회 대한민국 스승상」수상자 10명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20일 서울 영등포구 한국교직원공제회에서 별도로 개최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스승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국민이 가슴 속 선생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4월 25일부터 5월 17일까지 스승의 날 기념 비대면 행사도 진행 중입니다.

스승의 날 기념 웹페이지(선생님고맙습니다.kr)에는 학창시절 추억과 선생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떠올릴 수 있는 다양한 기획 행사 자료(감사카드 보내기, ○X 퀴즈, 퍼즐 맞추기)와 함께 기념 특별영상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장상윤 교육부 차관은 “교육공동체가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배우는 즐거움과 가르침의 보람으로 활력이 넘치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학교의 불필요한 업무를 덜어내고, 현장을 중심으로 교육혁신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