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모 교육/대학

이화여대, 2023학년도 교원임용시험 291명 합격자 배출

by 네모아재 2023. 3. 13.
728x90
반응형

<출처 : 이화여자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이하 이화여대)가 2023학년도 공립 교원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습니다.

이화여대에 따르면, 올해 공립 교원임용시험에서 이화여대 졸업생 291명이 최종 합격했습니다.

교원임용시험 선발 인원이 17%가량 축소된 가운데서도 올해 이화여대 합격률은 오히려 상승했습니다.

또 지역별로 상담·유아·특수·영어·과학·수학 및 미술·음악 분야 수석 및 차석도 다수 배출하며 우수한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교원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은 사범대학, 교육대학원, 일반대학 교직과정을 이수하고 교원자격증을 취득한 학생 중 1차 교육학 및 전공 시험, 2차 교직적성 심층면접, 교수·학습 지도안 작성 및 수업 실연 등의 평가를 통해 최종 선발됩니다.

 

반응형


이화여대는 “이화여대 사범대학(학장 황규호), 교육대학원(원장 박은혜), 일반대학 교직과정을 마친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들이 응시했다”라며 “본교는 올해 교원임용시험에서 중등교사 217명, 초등교사 47명, 유치원교사 9명이 합격했으며, 비교과교사(보건, 사서, 영양, 전문상담) 18명을 포함해 총 291명이 최종합격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2023학년도 공립교원임용시험에서 본교는 지역별 수석 및 차석 합격자를 다수 배출했다”라며 “특히 서울지역에서는 유아특수교육에서 박세현 씨(특수교육·23년졸)가 수석 합격, 성연주 씨(특수교육·23년졸)가 차석 합격했으며, 초등특수교육에서도 이영주 씨(특수교육·23년졸)가 수석 합격, 정유 씨(특수교육·22년졸)가 차석 합격하며 특수교육과의 강세가 이어졌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미술교육에서도 나수아 씨(서양화전공·22년졸)가 수석 합격, 이시영 씨(교대원 미술교육·22년졸)가 차석 합격했으며, 지구과학교육 문성윤 씨(과학교육·22년졸)와 전문상담(비교과) 이다은 씨(교육학·23년졸)도 수석 합격의 영광을 안았다”라며며 “이외에도 노채연 씨(수학교육·21년졸) 수학교육 차석, 이채원 씨(영어영문학부·22년졸) 영어교육 차석, 이예진 씨(교대원 음악교육·21년졸)가 음악교육 차석을 차지했다‘라고 전했습니다.

서울지역 특수학교(유치원)교사 임용고시에 차석으로 합격한 성연주 씨는 고등학생 시절 참여한 특수학교 자원봉사활동을 계기로 이화여대 특수교육과에 진학해 전공과목인 ‘유아특수교육’ 수업과 특수교육 대상 유아를 지원하는 교육봉사 활동을 통해 유아특수교육자의 길을 선택했습니다.

성연주 씨는 “합격 후 약 2주간 신규교사 연수를 들으면서 앞으로의 교직생활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현재는 공립 단설 유치원에 발령받아 유치원 생활 및 업무에 적응해나가고 있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선배님들처럼 능력 있는 유아특수교사가 되고 나아가 모든 어린이들이 교육에 있어 차별받지 않는 사회를 만드는 데 일조하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한편, 이화여대는 임용시험을 준비하는 재학생 및 졸업생을 위해 교사임용고시실 운영과 함께 현직자 선배 등 외부전문가 특강 제공, 수업시연 공간 및 피드백 제공, 심층면접 시뮬레이션 실시 등 임용시험 준비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2023학년도 공립교원임용시험에서도 본교 출신 졸업생 합격률 상승을 견인하고, 주요 분야 수석·차석 합격자를 다수 배출하며 국내 유일의 종합교원양성기관으로서 위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네모기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