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모 교육/공무원

경찰청, 국제안보·대테러·경제안보 분야 등 121명 선발

by 네모아재 2022. 7. 11.
728x90
반응형

에듀필통입니다.

경찰청이 안보수사 전문성 강화를 위해 인재 모집에 나섭니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안보수사국)는 “다양한 안보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안보수사 분야별 전문가를 선발할 계획”이라고 오늘 밝혔습니다

반응형

이번 선발 계획은 지난해부터 3년간 다양한 안보 영역에 대한 경력과 지식을 갖춘 우수 인재 총 121명을 선발하는 안보수사 전문성 강화 방안의 하나로, 국제안보·방첩·대테러·경제안보 등 안보수사 전문가를 모집합니다.

2021년에는 국제안보 2명, 경제안보 3명, 방첩·대테러 3명, 사이버안보 20명, 안보수사 외국어 15명 등 총 43명의 분야별 전문가 선발했습니다.

경찰청은 “경찰이 국내 책임 안보 수사기관으로의 역할을 완벽하게 수행하기 위해 안보수사 역량을 강화하고 국민의 무한한 신뢰와 지지를 받는 안보수사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취지”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에 추진하는 분야별 경력채용은 경장 계급 총 10명이며, △국제안보 방첩·대테러 △경제안보 분야로 국내외 정규대학에서 관련 전공 석사학위 이상 취득하거나 학사학위 이상 취득자 중 관련 분야 2년 이상 근무경력자가 대상입니다.

선발 절차는 1차 실기(구술)시험, 2차 신체·체력·적성검사, 3차 인·적성검사, 4차 응시 자격 등 심사, 5차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선발합니다.

경찰청 관계자는 “국방을 넘어 다양한 안보 위협이 존재하는 상황에서 분야별 민간전문가를 경력 채용하여 국가 안보수사 역량의 총량을 유지하면서 끊임없이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