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모 교육/공무원

2023 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일정 원서접수 2월 9~11일

by 네모아재 2023. 2. 8.
728x90
반응형

에듀필통입니다.

2023년도 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일정이 내일(2월 9일) 시작됩니다.
올해 국가직 9급 공채 원서접수 기간은 2월 9일부터 11일까지 단 3일간 진행됩니다.

원서접수는 매년 그랬던 것처럼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 접속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접수시간은 2월 9일 오전 9시에 시작하여 2월 11일 21시에 종료됩니다. 또 올해 역시 접수 기간에는 24시간 접수할 수 있습니다.

응시수수료는 5,000원(7급 공채는 7,000원)입니다. 또 응시원서 접수 당시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이거나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지원대상자는 응시수수료가 면제됩니다.

반응형

응시원서 수정은 접수 기간에만 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 종료 후에는 응시 직렬, 응시지역, 지방인재 여부 등의 수정할 수 없습니다.

아울러 동일 날짜에 시행하는 임용시험에는 복수로 원서를 제출할 수 없습니다.

그럼 올해 국가직 9급 필기시험이 치러지는 각 시·도별 시험예정지는 어디일까요. 인사혁신처가 지난 1일 사이버국가고시센터를 통해 안내했습니다.

인사혁신처가 안내한 2023년 국가직 9급 공채 필기시험이 시행될 17개 시·도별 시험장소 예정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강원도 : 춘천시, 원주시
▷경기 남부 : 군포시, 부천시, 성남시, 수원시, 오산시, 의왕시, 평택시, 하남시, 화성시
▷경기 북부 : 고양시, 구리시, 남양주시, 의정부시, 파주시
▷충청북도 : 청주시
▷충청남도 : 공주시, 아산시
▷전라북도 : 군산시, 완주군, 익산시, 정읍시
▷전라남도 : 목포시, 순천시
▷경상북도 : 구미시, 김천시
▷경상남도 : 창원시, 김해시
▷제주특별자치도 : 제주시

또 서울과 부산, 인천, 대구, 대전, 광주, 울산, 세종 등은 해당 시에서 시험을 보게됩니다.

필기시험 예정지와 관련하여 인사혁신처는 “전국모집에 지원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은 17개 시·도 중 시험 볼 지역을 선택해야 한다”라며 “그러나 지역별 구분모집에 지원하는 수험생들은 응시원서에 표기된 해당 지역별 구분모집 시·도에서만 응시가 가능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시험장소 예정지가 두 곳 이상인 지역을 선택하는 경우, 해당 지역의 시험장소 예정지 중 무작위로 배정된다”라며 “서울, 부산, 인천, 대구, 대전, 광주, 울산, 세종 등은 해당 시가 시험장소 예정지”라고 전했습니다.

​올해 국가직 9급 공무원시험 원서접수가 2월 11일 마무리된 후에는 필기시험이 치러지는데요.

​필기시험은 4월 8일 토요일에 시행하여 합격자를 5월 17일 사이버국가고시센터를 통해 발표합니다. 이어 최종관문인 면접시험을 6월 14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하고, 최종합격자를 7월 5일 결정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