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모 문화

2023 어린이 홈런왕 야구 교실 4월 개강…접수 3월 22~24일

by 네모아재 2023. 3. 17.
728x90
반응형

초등학생 대상, 목동운동장 다목적구장에서 진행

 

야구를 좋아하고 사랑하는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서울특별시 체육시설관리사업소에서는 목동 다목적구장에서 41일 토요일부터 1029일 일요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3년도 어린이 홈런왕 야구교실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어린이 홈런왕 야구교실2010년 잠실종합운동장, 2019년 목동운동장에서 개설되어 진행되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20202월부터 중단되었다가 20226월에 목동운동장에서 재개강 했습니다.

 

서울특별시 체육시설관리사업소는 “‘어린이 홈런왕 야구교실은 야구를 통해 유소년들의 체력을 증진하고 단체 활동을 통해 인성을 함양하기 위해 서울시에서 직영하는 스포츠 강좌라며 어린이 홈런왕 야구교실은 잠실종합운동장에서 20107월 첫 개설 할 당시 연간 수강인원이 약 3천 명 이였으나 2019년 연간 수강인원이 약 16천 명으로 증가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유소년 스포츠 강좌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서울시에서는 저렴하면서도 질 좋은 강습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한국연식야구연맹(KSBF)으로부터 선수 출신의 전문 강사진과 심판을 지원받아 강습을 진행한다라며 이론과 기술훈련 외에 수강생들의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인성 교육 프로그램도 병행하여 운영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강습내용은 송구, 포구, 타격, 야구규칙 및 이론 등의 강습과 함께 팀 대항 경기 등 실제 경기를 진행합니다.

 

반응형

 

저학년, 고학년으로 구분하여 체계적이고 즐겁게 야구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심판의

기본자세, 판정방법 등 심판에 대한 이론과 실습 과정도 병행합니다.

 

특히 야구 시합을 통한 협동과 연대의 가치, 시합 중 상호 격려하기 및 소통하기, 예절교육을 통한 가족과의 교감 및 효도의 가치 교육 등 유소년들에게 필요한 인성 교육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이번에 진행되는 어린이 야구교실은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부드러우면서도 실제 야구공과 같은 느낌의 연식 야구공을 사용하여 타구에 맞아도 부상의 위험이 없어 안전하게 야구를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야구장비 또한 무료로 대여하여 참가자들의 개별 장비 준비에 대한 부담을 줄였습니다.

 

오종범 서울특별시 체육시설관리사업소 소장은 “2010년 잠실종합운동장에서 개설된 어린이 홈런왕 야구교실은 그동안 많은 유소년에게 체력 증진과 인성 함양의 스포츠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라며 특히 코로나192년간 중단되었다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목동에서 야구교실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유소년들이 야구교실을 통해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함양하고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야구교실은 수업은 주말(, 일요일)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됩니다. 강습은 월 4(매주 1, 1회당 80) 진행되며 수강료는 48천원입니다.

 

수강신청은 322일 수요일부터 324일 금요일까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http://yeyak.seoul.go.kr)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습니다.

 

강습 및 수강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서울특별시체육시설관리 사업소(02-2640-3818, 목동사업과) 및 누리집(http://sta dium.seoul.go.kr)을 참고하면 됩니다

 

네모기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