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모 교육/취업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상담 기관 추가 선정, 총 17곳으로 늘어

by 네모아재 2022. 9. 17.
728x90
반응형

에듀필통입니다.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상담 기관 7곳이 추가 선정됐습니다.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의 하반기 과정 심사 결과를 16일 발표했습니다.

이번 심사를 통해 ㈜잡모아, ㈜지오코칭, 등 민간의 역량 있는 상담 기관 7개소를 신규로 추가 선정하여 기존 기관을 포함하여 총 17개 기관에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컨설팅 과정을 제공하게 됐습니다.

 

반응형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이란 미래 준비의 사각지대에 있는 중소기업 재직자에게 중장기적 관점의 경력설계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전문컨설팅 기관을 통해 1:1 심층상담 방식으로 경력진단, 재취업업종 상담, 희망 업종의 현직자 그룹 컨설팅 등을 제공합니다.

특히 상반기 운영과정에서 제기된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지원 대상 확대, 자비 부담금 환급 제도 도입, 비대면 상담 도입 등 과정 운영상의 편의를 대폭 확대했습니다.

기존에는 지원 대상을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만 45세에서 만 54세까지의 재직자로 제한했으나, 퇴직 직전의 중소기업 재직자와 고용이 불안정한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등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다는 현장의 요구를 반영하여 만 45세 이상 참여가 가능하도록 연령 상한을 폐지했고, 특수형태근로종사자, 프리랜서 등의 참여도 가능하게 했습니다.

또한, 상담 과정 참여 시 자비 부담(10%)을 하고 있었으나, 과정을 수료하면 자비 부담금을 환급해주도록 제도를 개선하여 참여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었습니다.

상담 비용의 10%를 부담하되, 과정 수료(출석률 80% 이상) 시 이를 전액 환급 지정된 장소에서만 가능했던 대면 상담 방식으로 재직자 특성상 퇴근 후 또는 주말만 가능했던 상담이 줌(Zoom), 스카이프(Skype) 등을 활용한 1:1 비대면 실시간 상담도 가능하도록 개선하여 시간적·공간적 제약으로 참여가 곤란했던 재직자 등이 상담에 참여할 수 있게 됐습니다.

참고로.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에 참여를 희망한다면, 직업훈련포털 누리집을 방문하여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과 상담 과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