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모 문화

“내가 군대 있을 때는 말이야!”, 병무청, ‘병역이야기 공모전’ 진행

by 네모아재 2023. 3. 6.
728x90
반응형

6월 30일까지 영상과 웹툰 부문으로 나누어 접수

 

병무청이 국민이 직접 들려주는 병역이야기에 대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6일 병무청(청장 이기식)은 병역에 대한 국민의 이해도를 높이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병역이야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전했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한 것으로 병역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공모전 기간은 36일부터 630일까지이며, ‘공모전 누리집’ (www.mma9090.kr)을 통해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주제는 병역이행 에피소드, 병역이행 모범사례 및 응원, 공정 병역, 사회복무 등 병역 전반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공모전은 영상과 웹툰,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모든 작품은 반드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합니다.

 

영상은 일반부와 학생부(·· 및 해당 연령 청소년)로 구분되며, 장르는 제한이 없지만 15초 이상 3분 이내로 제작해야 합니다.

 

또 웹툰은 스토리가 있는 만화 형태를 8컷 이상 제출하면 됩니다.

 

7월 중에는 12차 심사를 통해 우수작 총 35(영상 25, 웹툰 10)을 선정해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지급됩니다.

 

1차 심사는 대국민 선호도 정량평가(30%), 온라인 채널별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공개심사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2차 심사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정성평가(70%)12차 심사 결과를 거쳐 최종 수상 여부가 결정됩니다.

 

이기식 병무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병역이 국민에게 좀 더 친근해지는 계기가 되고 나아가 병역을 성실히 이행하신 분들이 예우받는 사회 분위기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며 국민의 관심과 응원이 병역이행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만큼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전했습니다.

 

네모기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