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모 정치

“윤석열 대통령, 독도는 우리땅 국민 앞에 직접 천명"

by 네모아재 2023. 4. 3.
728x90
반응형

사진출처 : 대통령실

한일정상회담 논란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윤석열 대통령이 조만간 국민 앞에 “독도는 우리땅”이라고 천명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한일정상회담 이후 거듭된 대통령실의 해명에도 불구하고 친일 논란이 계속되자 대통령이 정면돌파에 나섰다는 취지로 풀이됩니다.

대통령실 등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 국민에게 공식적으로 대일관계에 대한 정부의 원칙을 밝힐 방침이라고 전했습니다.

반응형

특히 일본 초등학교 교과서에 독도가 일본 고유영토로 표기되고, 일본 언론 등에서 독도를 자국 영토라는 주장의 기사를 쏟아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윤 대통령이 독도는 역사적으로나 국제법적으로나 의심에 여지 없는 우리나라 영토임을 천명하겠다는 것입니다. 또 독도와 관련하여 일본의 어떤 도발도 용납할 수 없다는 의지라고 대통령실은 전했습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한일관계 정상화를 통한 안보 및 경제 협력과 영토 문제 등은 전혀 별개의 사안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할 예정입니다.

한편, 윤 대통령은 원전 오염수 등과 관련한 후쿠시마산 수산물 수입 논란에도 입장을 재차 분명히 할 예정입니다.

이미 지난달 30일 “국민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정부 입장에 변함이 없다. 후쿠시마산 수산물이 국내로 들어올 일은 결코 없을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네모기자

728x90
반응형

댓글